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국무총리

보도자료

목요대화 개요 확대

목요대화란?

우리 사회 갈등 해결과 미래 준비를 위해 사회 각계각층과 격의없이 소통하고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사회적 대화 모델로 제안.

소통에 중심을 두는 유연하고 비공식적 대화를 통한 상호 신뢰 형성 및 사회 이슈와 갈등 해결을 동시 추구하는 한국형 대화모델 마련

스웨덴 목요클럽과 같은 대화 모델을 되살려 각 정당과 각계각층의 대표들을 정기적으로 만나겠다. 격의 없는 만남과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협치를 이뤄내고 갈등 해결의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20.1.7, 인사청문회)

[보도자료] 제13차 목요대화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0.07.30
  • 조회수 : 986
정세균 국무총리, 제13차 목요대화 개최 
-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미래교육 방향 -
 
□ 정세균 국무총리는 7월 30일(목) 오후 5시부터, 삼청당(총리 서울공관)에서 유은혜 교육부총리,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신종호 서울대 교수, 정찬필 미래교실 네트워크 사무총장, 최태성 EBSi 강사가 토론자로 참여하는 제13차 목요대화를 개최합니다. 
 
 ㅇ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미래교육 방향’ 이라는 주제로, 정세균 국무총리가 좌장으로, 박민영 EBS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습니다. 
 
□ 이번 목요대화는 코로나로 인해 원격교육 전면화 등 교육방식과 틀이 획기적으로 바뀌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 교육의 현실을 짚어보고 향후 바람직한 미래교육 방향을 논의하고자 개최합니다.
 
 ㅇ 원격교육 확대에 따른 효용성과 부작용을 진단하는 한편, 비대면교육과 대면교육의 조화로운 운영과 에듀테크 발전방안, 학생주도적 교육시스템으로 전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복합 인재양성 방안 등 다양한 교육 이슈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 제13차 목요대화는 오후 5시부터 6시10분까지 총리실 페이스북, KTV방송과 KTV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