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국무총리

보도자료

목요대화 개요 확대

목요대화란?

우리 사회 갈등 해결과 미래 준비를 위해 사회 각계각층과 격의없이 소통하고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사회적 대화 모델로 제안.

소통에 중심을 두는 유연하고 비공식적 대화를 통한 상호 신뢰 형성 및 사회 이슈와 갈등 해결을 동시 추구하는 한국형 대화모델 마련

스웨덴 목요클럽과 같은 대화 모델을 되살려 각 정당과 각계각층의 대표들을 정기적으로 만나겠다. 격의 없는 만남과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협치를 이뤄내고 갈등 해결의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20.1.7, 인사청문회)

[보도자료] 제18차 목요대화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0.09.10
  • 조회수 : 1084
정세균 국무총리, 제18차 목요대화 개최 
 
 - 전국소상공인단체 대표 초청, 코로나 위기상황의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 
 - 4차 추경안 관련,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대책 설명 및 공유 
 
 
□ 정세균 국무총리는 9월 10일(목) 오후 5시부터, 삼청당(총리 서울공관)에서 ’전국소상공인단체 대표*‘들과 함께 제18차 목요대화를 개최하였습니다.
 
   ※ 참석자 : 국무총리 포함 10명
 
    - 정인대(중소상공인단체중앙회 회장), 송정만(전국중소유통상인협회 회장), 김경배(한국지역경제살리기중앙회 회장), 하현수(전국상인연합회 회장), 방기홍(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회장), 김성민(한국마트협회 회장),이동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영선 중기부 장관, 안일환 기재부 2차관
 
□ 이날 목요대화는 코로나 재확산, 역대 최장 장마 등 연이은 악재로 인해 경제적 한계상황에 처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필요사항을 논의하였습니다.
 
 ㅇ 정부는 재난지원금 등 4차 추경 정부안에 포함된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상 정부지원 대책을 설명하고, 
 
 ㅇ 소상공인‧자영업자 대표들은 민생현장의 어려움을 전달하는 한편, 경영안정과 재기를 위해 필요한 정부대책을 요청하였습니다.
 
□ 이번 목요대화는 총리실 페이스북 및 K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