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정책·정보

보도자료 및 공지

[보도자료] 생활soc 아이디어 우수사례 공모전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0.06.24
  • 조회수 : 999

“누구나 어디에서나 품격 있는 삶을 위한” 「2020년 생활SOC 아이디어․우수사례․홍보영상 공모전」개최
- 7.1.~8.31. 접수, 총 19점(국무총리 1, 국무조정실장 18) 상장 및 부상 수여 -

 

□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단장: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은 7월 1일(수)부터 8월 31일(월)까지 2달간 「2020년 생활SOC* 아이디어․우수사례․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사람들이 먹고, 자고, 자녀를 키우고, 노인을 부양하고, 일하고 쉬는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로 문화․체육․보육․의료․복지․공원시설 등을 의미

  ㅇ 정부는 「생활SOC 3개년계획(‘20~’22년)」을 수립하여 올해부터 생활SOC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ㅇ 이에, 국민 눈높이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사례를 발굴하여 생활SOC 정책에 반영시키기 위해 이번 공모전이 기획되었습니다.

□ 이번 공모전은 생활SOC 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활SOC ①아이디어, ②우수사례, ③홍보영상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ㅇ 먼저, 아이디어 부문은 생활SOC 운영비 절감, 지역참여 활성화, 제도개선 및 새로운 사업의 발굴입니다.

ㅇ 우수사례 부문은 지방자치단체 또는 생활SOC 운영기관에서 생활SOC 관련 사업을 추진하면서 운영비를 절감한 사례나 지역주민 참여 우수사례입니다.

ㅇ 홍보영상 부문은 장르를 불문하고 일상생활에서 생활SOC의 가치를 잘 느낄 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 생활SOC 홈페이지(www.lifesoc.go.kr) 등을 통해 접수된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9점의 수상작이 선정됩니다.

ㅇ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무총리 상장을,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국무조정실장 상장을 수여하며, 총 2,7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도 부상으로 제공합니다.

 

□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 이장호 부단장은 “생활SOC는 국민 누구나 어디에서나 품격 있는 삶을 누리기 위한 최소한의 시설”이라면서,

  ㅇ “이번 공모전이 국민 눈높이에서 국민들과 함께 생활SOC 정책을 발전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붙임) 2020년 생활SOC 아이디어·우수사례·홍보영상 공모전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