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정책·정보

보도자료 및 공지

[보도자료] 생활SOC 공모전 수상작 선정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0.11.05
  • 조회수 : 758

내 손으로 만드는 우리 동네 생활SOC !
2020년 생활SOC 공모전 수상작 선정
- 영예의 대상 : ‘1216 트윈세대’를 위한 전용공간, “우주로1216” -
- 우수사례․아이디어․홍보영상 3개 분야, 19개 작품 선정 -

 


□ 국무조정실(실장 구윤철)이 주관한 2020년 생활SOC 공모전에서 전주시의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도서관의 새로운 모델, 트윈세대 전용공간 <우주로 1216>“이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ㅇ 생활SOC 공모전은 생활SOC에 관한 우수사례 및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 생활SOC 정책에 반영하고 대국민 생활SOC 인식 제고를 위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 이번 공모전은 우수사례․아이디어․홍보영상 등 3개 분야에서 실시되었고, 생활 주변의 SOC에 대해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아이디어‧홍보영상 : 개인‧단체, ▴우수사례 : 지방자치단체‧운영기관

  - 작년에 이어 2회째로 진행된 올해 공모전(7~8월, 2개월간 접수)에서는, 전문가·국민참여 심사를 거쳐 총 19점을 선정하였습니다.

□ 이번에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우주로1216“은 도서관을 신축하면서 어린이와 청소년 사이에 낀 세대, 이른바 ‘트윈세대(12~16세: Teenager + betWEEN)’를 위한 ”새로운 도서관 공간“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ㅇ 기획․설계 단계부터 운영까지 청소년(트윈세대)들이 직접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필요에 맞는 공간을 구성*하고, 맞춤형 컨텐츠를 운영하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트윈세대 대상 설문조사·워크숍 진행 → 트윈세대 중심 공간 기획, 설계에 반영

□ 아이디어 분야 최우수상은 ‘슬기로운 SOC생활팀’의 ”희노유락 : 경로당과 어린이집의 복합화“가, 우수사례 분야 최우수상은 ‘경기도 양주시’의 ”주거지역 내 공설묘지 개발을 통한 장애인 복지타운 조성“, 홍보영상 분야 최우수상은 ‘이오이오팀’의 ”나에게 생활SOC란?“이 선정되었습니다. 

 ㅇ 수상작 19개의 상세 내용은 생활SOC 홈페이지 (www.lifesoc.go.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편, 이번 공모전을 주관한 국무조정실(실장 구윤철)은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사례를 많은 자치단체에 전파하고, 실제 정책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