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보도자료] 총리실 1사1촌 현장방문

  • 작성자 : 박정용
  • 등록일 : 2013.06.16
  • 조회수 : 7835
정홍원국무총리, 충주 재오개마을서 일손돕기 행사 참여
-직원들과 자매결연 마을 매실 수확하며 농촌현실 체험-
 
□ 정홍원 국무총리와 총리실 직원 130명은 6.15(토)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충주 재오개 마을을 방문, 매실수확, 사과나무에 봉지씌우기 등 농촌의 부족한 일손 돕기 행사를 가졌다.
 
정 총리는 “매실 수확기를 맞아 짧은 시간이나마 일손을 거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총리실 가족에게도 농촌현실을 좀 더 깊이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상부상조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ㅇ 임종권 재오개 마을 이장은 “국정운영의 바쁜 일정 가운데 이곳까지 찾아와 도움을 주신 총리님과 직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매번 농번기 때마다 총리실의 일손돕기가 있어 일손이 부족한 재오개 마을로서는 천군만마를 만난 것처럼 든든하다”고 말했다.
 
재오개 마을은 충주시내에서 30여분 거리에 있는 충북의 외딴 마을로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 직원과 가족들은 2011년 자매결연 이후 매년 3차례 이상 꾸준히 일손돕기 행사를 벌이고 있으며, 마을에서 생산되는 사과, 매실, 꿀 등의 농산물 구매에도 적극 참여 중이다.
 
참가자들은 일손돕기와 함께 마을의 독거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생필품을 전달하고 집안청소, 말벗 등의 봉사활동을 했다.
 
□ 한편, 1사1촌 봉사활동은 ‘농어촌 소득증대’, ‘농축수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국무총리가 직접 참가하는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과 재오개 마을의 1사 1촌 교류는 ‘都・農 상생’ 실천의 모범으로 정부부처뿐 아니라 사회각계에도 긍정적으로 파급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