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보도자료] 정 총리, 잠수사 사망관련 지시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4.05.06
  • 조회수 : 5476

정 총리, 잠수사 사망관련사고재발 않게 건강관리, 안전에

각별신경 지시

 

 

 

- “잠수사들이 건강과 체력을 유지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

- 실종자 유실방지를 위해 진도해역 어민들에게도 다시 한번 협조 당부

- 시신수습에서 장례까지 철저히 점검해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을 지시

 

정홍원 총리5월 5일(월)과 6일(화) 진도 실내체육관과 팽목항에서 차례로 해군과 해경 등의 실종자 수색 및 유실방지대책 합동보고회와 실종자 가족들의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잠수사들의 건강과 체력유지를 위한 지원, 시신유실방지를 위한 도해역 어민들의 협조, 희생자 처리 절차의 철저한 점검 등을 당부했다.

 

□ 정 총리는 이어 5.6(화) 아침 민간잠수사 1명의 사망소식을 보고받,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잠수사들의 건강관리와 안전에 각별한 신경을 써달라”고 해경청장에게 지시했다.

 

특히, ”실종자 가족들이 잠수사들의 건강을 염려하고 있다”면서, “가족들의 이런 마음을 잠수사들에게도 직접 전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ㅇ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전력을 다하고 있는 잠수사들이 건강과 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음식물 등 보급에도 조금의 소홀함도 없도록 하라”고 지시하였다.

 

□ 정 총리는 이어, 실종자 유실방지를 위해 진도해역 어민들에게도 다시 협조 당부를 지시하고,

 

ㅇ “시신수습에서부터 장례에 이르기까지 절차를 저히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예우에 관해서도 사전준비를 충실히 하라”고 지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