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보도자료] 소방간부후보생 격려 만찬

  • 작성자 : 보도자료관리자
  • 등록일 : 2024.03.07
  • 조회수 : 1619


“소방간부로서의 용기, 열정, 헌신을 당부”

- 한덕수 국무총리, 제29기 소방간부후보 졸업생 격려 만찬 개최 -



□ 한덕수 국무총리는 3월 7일(목), 소방간부후보 졸업생과 소방공무원들을 세종 총리공관으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 했다.


◦ 이날 만찬에 앞서 최근 현장에서 순직한 소방관들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하고, 제29기 소방간부후보생 30명(남 26, 여 4)의 졸업 축하와 함께 교육기간 동안 후보생 지도에 힘쓴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이번 졸업생은 작년 3월 중앙소방학교(공주 소재)에 입교하여 1년 동안 소방공무원간부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과 현장지휘 등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 이들은 졸업과 동시에 소방위(일반직공무원 6급 상당)로 임용되어 전국 17개 시‧도 소방본부로 배치되고, 최일선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을 하게 된다.


* ‘77년 1기(50명)이래 이번 29기(30명)까지 총 1,078명 배출


◦ 또한, 이번 교육생 중에는 부친, 형제 등 가족이 소방관인 교육생이 6명이나 되며, 전직 소방관 근무(7년), 육군장교 근무(6년), 공군장교 근무(3년) 등 특이 경력을 가진 교육생들도 있다.


□ 만찬 행사는 △1년간의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 시청 △간부후보생으로서 다짐 △만찬 및 간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 졸업생들은 국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감사 편지로 답하며, 소방공무원으로서의 결의를 다졌다.


□ 한 총리는 졸업생들에게 “소방간부로서 주어진 책임은 매우 막중하고, 여러분들이 이 자리에 있는 것은 이미 그러한 능력과 의지를 충분히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라면서,


◦ “여러분들의 용기와 국민에 대한 사랑, 끊임없는 학습과 성장이 우리 사회를 더욱 안전한 곳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소방간부로서의 열정과 헌신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