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국무총리

역대 해외순방

한승수 총리, 제13회 베이징 장애인올림픽대회 개막식 참석

개요

한승수 국무총리는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제13회 장애인올림픽대회 개막식 참석차 9.6(토)~7(일)간 중국을 방문했다.

국무총리가 장애인올림픽대회 개막식에 직접 참가하는 것은 역대 올림픽대회 사상 처음으로,

이번 한 총리의 개회식 참석으로 인해, 한국의 장애인 체육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시키고 국가적 지원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고 우리나라의 장애인체육 홍보와 발전에 큰 힘이 됐다.

한승수 총리는 9.7(일) 오전 원자바오 중국 총리와 한중 총리회담을 갖고 ‘전략적 협력 동반자관계’의 발전 방안, 북핵 문제를 포함한 한반도 및 동북아 정세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오전 9시50분께 베이징 중난하이에서 열린 회담에서 양국 총리는 지난달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 시 양국 정상 간에 합의된 공동성명 내용을 차질없이 이행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한 총리는 특히 원자로의 중국 진출과 한국화에 성공한 세계적인 수준의 고속철도 기술의 중국 이전을 희망했으며 에너지 분야의 협력과 관련,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해 설명하면서 신성장 동력이자 삶의 질의 향상, 기후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차원에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원 총리도 저탄소 녹색성장 분야와 기후변화 대응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시하면서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의 조속한 체결을 희망했다.

양국 총리는 북핵 문제를 비롯한 한반도 및 동북아 정세에 관해서도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면서 한.중이 협력해 한반도 및 동북아 지역의 평화 안정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은 물론, 유엔, 아세안+3 등 국제무대에서의 협력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한 총리는 회담 직후 장애인올림픽 선수촌과 사격 경기장과 양궁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 및 임원들을 격려하고 선전을 기원했으며 베이징의 교민과 기업인 대표와 오찬간담회를 갖고 교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한중관계 발전에 이바지한 노고를 치하했다.

일정

해외순방 일정표
일시 방문국 주요일정
08.9.6(토) 중국(베이징) 후진타오 주석내외 주최 환영오찬 참석
코리아하우스 방문 및 개막식 참석
08.9.7(일) 중국(베이징) 한·중 총리회담
올림픽 선수촌 방문
북경 주재 동포 및 기업인대표 오찬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