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국무총리

역대 해외순방

한승수 총리, 2009 국제금융연합회(IIF) 총회 참석

한승수 총리, 2009 국제금융연합회(IIF) 총회 참석

한승수 국무총리는 국제금융연합회(IIF)와 중국은행이 공동주최하는「2009 국제금융연합회(IIF) 총회」참석을 위해 6.12(금)~13(토) 중국을 방문했다.

한 총리는 6.12(금) 금번 총회 폐막식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최근 우리 경제 현황 및 우리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홍보하였다.

이 자리에서 한 총리는 국제금융위기 극복을 위해 효과적이고 선제적인 금융·재정정책을 도입함으로써 적극 대응하고 있는 한국의 경험을 소개하고, 국제 금융감독 체계의 강화·개편을 위한 각국간 협력 강화 및 각국간 거시경제정책의 조정을 제안하였다.

또한, 우리정부가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도입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및 내수진작을 도모하고 있음을 설명하였다.

아울러, 한 총리는 중국 방문 기간 중에 현지 주요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한·중 경제무역협력 현황에 대해 평가하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전망하는 한편, 국제금융위기 극복을 위한 협력방안 등에 관한 견해를 밝혔다.

한승수 국무총리의 금번 총회 참석은 국제금융연합회(IIF) 총회 측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IIF가 70여 개국 375개 투자·상업은행, 보험사 등이 회원으로 있는 영향력 있는 기구이고, 회의 참석자들 역시 국제 금융계의 주요 인사들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금번 총회 참석을 통해 한국경제와 우리의 녹색성장 정책을 국제 금융계에 폭넓게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한편, 금번 국제금융연합회 총회에는 폴 볼커(Paul Volcker) 미국 경제회복자문위원장, 류밍캉(劉明康)중국은행감독위원회 주석, 저우사오촨(周小川) 중국인민은행 총재 및 프랑스,브라질,터키,칠레,말레이시아 등 각국 중앙은행 총재, 세계 주요민간은행 및 금융·투자·보험회사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일정

해외순방 일정표
일시 방문국 주요일정
09.6.12(금) 중국(베이징) WSJ 인터뷰
신화통신 인터뷰
중국경제일보 인터뷰
IIF 총회 리셉션 및 만찬
09.6.13(토) 중국(베이징) 북경주재 특파원 조찬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