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국무총리

보도자료

목요대화 개요 확대

목요대화란?

우리 사회 갈등 해결과 미래 준비를 위해 사회 각계각층과 격의없이 소통하고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사회적 대화 모델로 제안.

소통에 중심을 두는 유연하고 비공식적 대화를 통한 상호 신뢰 형성 및 사회 이슈와 갈등 해결을 동시 추구하는 한국형 대화모델 마련

스웨덴 목요클럽과 같은 대화 모델을 되살려 각 정당과 각계각층의 대표들을 정기적으로 만나겠다. 격의 없는 만남과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협치를 이뤄내고 갈등 해결의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20.1.7, 인사청문회)

[보도자료] 제10차 목요대화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0.07.02
  • 조회수 : 937

정세균 국무총리, 제10차 목요대화 개최
- 코로나19와 대한민국, 그 과제와 전망 논의 -

 

□ 정세균 국무총리는 7월 2일(목) 오후 5시, 삼청당(총리 서울공관)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경수 경남도지사, 강경화 외교부장관, 김호기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하는 제10차 목요대화를 개최합니다.

 ㅇ 이날 목요대화는 ‘코로나19와 대한민국, 그 과제와 전망’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박혜진 전 MBC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을 예정입니다.

□ 참석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사회와 국제관계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경제·사회적 과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ㅇ 또한, 지자체에서 코로나 19대응에 힘쓰고 있는 이재명 지사와 김경수 지사를 통해 그동안 코로나 대응 과정에서의 경험과 교훈도 함께 나눌 계획입니다.

□ 제10차 목요대화는 오후 5시부터 18시10분까지 KTV 채널 및 총리실 페이스북, KTV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