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전국 16개 시·도, 건국60년 경축 전야제 개최, 독도함에서도 “나라사랑 독도함 콘서트”

  • 작성자 : 공보실
  • 등록일 : 2008.08.14
  • 조회수 : 4314
- 한승수 국무총리, 독도함 콘서트에 참석 -

□ 대한민국 건국60년 기념사업 추진기획단(단장 우기종)은 건국 60년 기념경축식 전날인 8월 14일 저녁, 전국 16개 시·도에서 클래식, 국악, 비보이, 인형극 등 모든 국민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건국60년 축하 전야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 전야제는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정명훈씨의 지휘로 진행되는 서울시향의 연주회를 비롯하여 각 시·도 주관으로 현지 사정에 맞는 프로그램들을 기획, 지역주민과 함께 건국60년을 기념하고 축하하도록 마련되었다.

o 이번 전야제의 하이라이트는 저녁 8시50분부터 9시까지 전국 16개 시·도 전야제와 독도함 콘서트에 참석한 모든 관객이 동시에 같은 노래를 합창하는 이벤트이다.

o 합창하는 노래는 “내 나라, 내 겨레”, “우리의 소원은 통일”로 정해졌으며 각지의 국민이 동시에 합창하는 모습은 방송을 통해 전국에 전해질 예정이다.

※ 별첨 1 : 각 시도 건국60년 기념 전야제 계획

□ 한편, 동해상의 독도함에서도 8.14일 저녁 18:00부터 21:00까지 “나라사랑 독도함 콘서트”를 개최, 국민의 힘으로 우리 땅 독도를 수호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보여주고 민·관·군이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o 독도함 콘서트에는 독도지킴이, 독도주민, 사이버 민간외교단체 반크 회원, 육·해·공군 장병, 지역 주민 등 총 5,000여명이 참석하며, SG워너비, MC몽, 원더걸스, 서인영 등의 인기가수와 이루마, 성시경 등의 연예사병, 정수라, 정광태, 인순이 등의 중견가수가 무대를 준비한다.

o 한승수 국무총리도 독도함 콘서트에 참석, 대한민국 건국60년을 축하할 예정이다.

o 독도함은 우리 영해와 독도 수호의 의지를 담아 지난해 7월 3일 취역했으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대형 수송함이다.

□ 추진기획단 측은 “건국 60년을 맞아 서울뿐 아니라 지방에서도 축제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각 지자체별로 전야제를 기획했다”면서 “건국 60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새로운 60년을 준비하기 위한 범국민 축제의 장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별첨 2: 독도함 모습 및 콘서트장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