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한승수 총리, 콜롬비아 ‘우리베’ 대통령과 양자회담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08.09.24
  • 조회수 : 4115
ㅇ 제63차 유엔 총회 참석차 뉴욕을 방문중인 한승수 국무총리는 9.23(화) 오후 콜롬비아 우리베(Uribe) 대통령과 양자회담을 갖고, 양국간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ㅇ 한 총리 및 우리베 대통령은 한-콜롬비아 양국이 한국전 참전으로 맺어진 전통적 우방 관계임을 평가하고, 향후 자원·에너지 및 통상·투자, 고위인사 교류 등 제 분야에서 양국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ㅇ 한 총리는 한-콜롬비아간 자원·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에서의 상호 보완적·호혜적 협력을 활성화 해 나갈 것을 제안하였으며, 이를 위해 한국석유공사, SK에너지, POSCO 건설 등 콜롬비아에 투자 진출하는 우리 기업에 대한 콜롬비아 정부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였다.

ㅇ 이에 대해 우리베 대통령은 자원·에너지·인프라 분야 경제 협력 활성화와 관련한 한 총리의 제안을 환영하는 한편, 콜롬비아의 투자 환경과 투자 인센티브 정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면서 우리 기업들의 적극적 투자를 요청하였다.


ㅇ 금번 회담은 지난 7월 한-콜롬비아 외교장관 회담 및 9월 콜롬비아 광물에너지장관의 한-중남미 경제협력 포럼 참석에 이어 개최된 양국 고위 인사간 회동으로, 한·콜롬비아 양국관계 긴밀화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ㅇ 콜롬비아는 인구 4,700만의 중견 국가로서 최근 치안이 크게 개선되고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신흥 유망 시장이자 자원 부국인 바, 향후 우리 기업의 적극적 진출이 기대된다.
※ 콜롬비아에 대한 외국인 직접투자(FDI)는 2007년 약 90억불로서 중남미에서 4위 기록
※ 콜롬비아 자원 현황 : 원유(세계32위(중남미6위)), 천연가스(세겨47위(중남미8위)), 석탄(세계11위(중남미2위)), 니켈(세계11위(중남미2위)) 등


첨 부 : 1. 우리베 콜롬비아 대통령 인적사항
           2. 콜롬비아 약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