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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월드컵을 「다이내믹 코리아」의 열기로”

  • 작성자 : 정은영
  • 등록일 : 2006.05.30
  • 조회수 : 8259
한명숙총리 주재 제5차 국가이미지위원회, 「독일월드컵계기 국가이미지제고 종합계획」집중 논의 월드컵 기간중 현지에 한국종합홍보관 설치 유럽지역방송에 ‘Dynamic Korea’ CF 방영 등 □ 월드컵 기간 동안 한국대표팀의 경기가 열리는 독일 프랑크 푸르트, 라이프치히, 하노버에 한국소개 홍보관이 설치되고, 응원 시연도 개최된다. ㅇ 또한, 월드컵 기간 중 유럽의 위성방송 EuroSports와 독일의 지상파방송 ARD-TV에 한국 이미지 CF인 “Dynamic Korea”가 총 44회 방영된다. □ 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하는 「독일 월드컵 계기 국가이미지제고 종합계획」을 5.29(월) 국무총리 주재 국가이미지위원회에서 집중 논의하였다. □ 14개 부처 정부위원과 민간위원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ㅇ 독일월드컵 기간동안 현지에서 한국 종합홍보관 설치·운영, 응원 시연 등을 개최하여 'Dynamic Korea'의 이미지를 적극 홍보함과 더불어, ㅇ IT협력단 파견(6.5~7) 및 DMB·Wibro로드쇼(6.6~9) 개최 등을 통해 IT강국으로서의 한국의 이미지를 집중 홍보키로 하였다. ㅇ 또한 한국어, 한복, 한식, 한옥, 한지, 한국학 등 6대 ‘한(韓)브랜드’가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해 내는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자리 잡아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기로 하였다. □ 한명숙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2002년 한·일 월드컵을 통해 형성된 우리나라의 긍정적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 나설 것과 함께, ㅇ 우리나라의 국가이미지는 국내 외국인근로자들의 구전 (口傳)을 통한 이미지 실추도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앞으로 국내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미지 제고방안에 관심을 기울일 것을 주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