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설명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보도설명자료] 총리 후보자는 통상산업부 재직 당시에 미국 모빌사와 어떤 업무 관련성도 없어 이해충돌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작성자 : 보도자료관리자
  • 등록일 : 2022.04.16
  • 조회수 : 1010

총리 후보자는 통상산업부 재직 당시에 미국 모빌사와 어떤 업무 관련성도 없어 이해충돌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총리 후보자는 통상산업부 재직 당시에 미국 모빌사와 어떤 업무 관련성도 없어 이해충돌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1996년 3월 모빌사가 석유개발공사가 주관한 ‘베트남 천연가스전 개발 사업’에 참여하였을 때 총리 후보자의 직책은 통상산업부 통상무역실장(1994년12월~1996년12월)으로서 자원개발 업무와 아무런 상관이 없었습니다.


○ 석유개발공사는 자원정책실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개발 사업 참여자를 선정하는데 후보자가 전혀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 부동산중개업체를 통해 집을 임대한 후보자와 임차인인 기업의 활동을 결부시키는 것은 과도한 의혹 제기로 근거가 없습니다. 모빌사의 누구와도 기업 활동과 관련된 접촉을 한 사실조차 없습니다. 


○ 후보자의 공직 이력과 맡은 업무는 인터넷 등을 통해 공개되어 있어 누구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빌사의 가스개발과 임대인인 후보자의 업무는 이해충돌이 전혀 없었음을 명백히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