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국무총리

역대 연설문․메시지

함평 세계 나비.곤충 엑스포 개막식 축사

  • 작성자 : 연설비서관실
  • 등록일 : 2008.04.17
  • 조회수 : 4247
존경하는 함평군민과 전남도민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 하신 내외귀빈 여러분!

세계 처음으로 살아있는 나비와 곤충을 소재로 한 함평 세계 나비・곤충엑스포의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여러분의 노력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나비는 이제 함평의 글로벌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함평이 나비를 통해 세계를 향한 힘찬 비행을 시작한 것입니다.

오늘부터 45일간 펼쳐질 화려한 나비와 신비한 곤충, 아름다운 꽃들의 축제는 큰 감동과 재미, 체험과 교훈을 주는 문화관광 페스티벌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여러분은 이미, 지난 9년간의 한결같은 노력으로 나비축제를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지역행사로 만들었고, 이제는 지구촌이 함께하는 엑스포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참여와 땀과 정성으로 이뤄낸 성공입니다.

박준영 지사와 이석형 군수를 비롯한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하며, 특히 ‘모리 하나에’ 명예이사장을 비롯해서 해외에서 참석한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내외귀빈 여러분,

이명박 정부는 선진 일류국가 건설을 목표로 모든 분야의 선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바로 실사구시의 국정운영, 창조적 실용주의를 통해 이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저는 오늘 이곳 함평에서 여러분이 이루어낸 창의와 실용의 훌륭한 현장을 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문화관광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함평을 나비와 곤충이라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연간 300만 여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최고의 벤치마킹 사례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있습니다. 사람과 자연과 곤충이 어우러지는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함평은 친환경 농업과 곤충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게 될 것입니다.

새 정부는 관광산업을 미래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적극 육성하고자 합니다.

매력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특화된 관광자원을 확충 하겠습니다. 또, 관광산업에 대한 규제완화와 세제지원 확대 등을 통해서 지역경제를 살리고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내외귀빈 여러분,

이번 엑스포는 ‘미래를 만드는 작은 세계’라는 주제처럼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입니다.

특히 올해는 ‘광주・전남 방문의 해’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고유의 문화, 신명나는 축제가 어우러진 이 지역을 더 많은 분들이 찾아오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함평 세계 나비・곤충엑스포의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