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김민석 국무총리, 청주 아동양육시설 방문 보도자료
- 작성자 : 보도자료관리자
- 등록일 : 2025.12.24
- 조회수 : 141
김민석 총리, 청주 늘푸른아동원 찾아 아동양육시설 현장 격려
- (따뜻한 연말연시#4 늘푸른아동원) 모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 아동복지 일선에 있는 현장 관계자를 격려하고, 아이들과 놀이 활동을 함께하는 시간 가져
【관련 국정과제】 87. 아이 키우기 좋은 출산·육아 환경 조성 – 아동보호 강화
□ 김민석 국무총리는 성탄절을 앞둔 12월 24일(수) 오후,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 ‘늘푸른아동원’을 방문하여 시설 관계자를 격려하고, 아이들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 (참석) 청주시 국회의원(이강일 의원, 이광희 의원, 이연희 의원, 송재봉 의원), 보건복지부 제1차관,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현진복지재단 대표이사 등
ㅇ ‘늘푸른아동원’은 아동을 보호·양육하기 위한 아동양육시설로 미취학 아동과 초·중·고생을 비롯한 38명의 아이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학습·여가문화·정서지원·자립지원 등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ㅇ 김 총리의 이번 방문은 ‘모든 국민이 따뜻하고 건강한 연말연시’를 위한 네 번째 행보로, 아동보호의 최전선에 있는 일선 관계자를 격려하고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 김 총리는 먼저 현장 관계자 등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면서,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을 진심으로 보살피고 있는 일선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ㅇ 이후 성탄절을 맞이해 아이들과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를 함께하고, 아이들에게 따뜻한 덕담과 선물을 건네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ㅇ 김 총리는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은 국가의 가장 중요한 책무임을 강조하며, 아이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꿈꾸고 자립해나갈 수 있도록 국가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