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보도자료] 오스트리아 총리 통화

  • 작성자 : 보도자료관리자
  • 등록일 : 2023.01.19
  • 조회수 : 490

한덕수 국무총리,


칼 네함머 오스트리아 총리와 통화


□ 한덕수 국무총리는 1월 19일(목) 오후 칼 네함머(Karl Nehammer) 오스트리아 총리와 통화를 갖고, △양국관계 △ 경제협력 △지역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 오스트리아측 제안으로 이루어진 이번 통화에서 양 총리는 작년 양국 교류 개시 130주년을 맞이하여 고위급에서 활발히 교류*한 것을 평가하며, 앞으로‘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심화‧발전시켜 나가자고 하였다.


※ ▴정상 간 축하서한 교환(6.23) ▴샬렌베르크 외교장관 방한(’22.10월, 총리 접견), ▴소보트카 하원의장 방한(’22.11월)



ㅇ 아울러, 한 총리는 한국과 오스트리아가 민주주의, 법치주의, 자유무역 등 공통의 가치를 기반으로 △교역‧투자 △중소기업 △수소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호혜적 협력을 지속해나가길 희망한다고 하였다.

ㅇ 네함머 총리는 양국 관계를 더욱 심화시키길 희망한다고 하고, 이를 위해 한 총리의 오스트리아 방문을 초청하였다.


□ 한편, 한 총리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를 통해 개발협력‧포용적 기술‧기후변화 대응 등 국제사회를 대상으로 우리 정부의 비전을 보여주고 싶다며, 박람회 유치를 위한 오스트리아측의 지지를 요청하였다.



□ 양 총리는 우크라이나 전쟁와 한반도 정세에 있어서도 서로 의견을 공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