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menu
 
 

알림·소식

보도자료

※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에서 .hwpx로 사용하오니, 파일의 열람을 위해 뷰어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내려받기

[보도자료] 미 플로리다 주지사 접견

  • 작성자 : 보도자료관리자
  • 등록일 : 2023.04.26
  • 조회수 : 3990

한덕수 국무총리,

「론 드샌티스」 미 플로리다 주지사 접견

- 한미동맹 70주년 계기 경제협력, 역내 및 글로벌 현안 논의 -


□ 한덕수 국무총리는 4월 26일(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론 드샌티스(Ron DeSantis) 미 플로리다 주지사를 면담하고, 한미동맹 70주년 계기 경제협력, 역내 및 글로벌 현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 한 총리는 드샌티스 주지사가 취임한 이래 두 번째 공식 해외 방문이자 첫 아시아 순방으로 한국에 방문한 것을 환영하고, 그간 한미 경제협력의 비약적 발전과 함게 한-플로리다 경제협력도 발전되어왔다고 평가했다.

ㅇ 아울러, 한미동맹 70주년 계기 주지사 방한을 통해서 한-플로리다 간 교역·투자 등 경제 교류가 더욱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ㅇ 드샌티스 주지사도 한미 양국의 역사와 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플로리다 주정부로서도 지역경제 발전, 일자리 창출 등에 있어 중요한 파트너인 한국과의 협력을 심화해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 한 총리는 우주·항공 등 플로리다주가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미래산업 분야에서의 협력 필요성을 언급하고, 플로리다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에 대한 주지사의 적극적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ㅇ 드샌티스 주지사는 한국 기업들은 물론 각 지자체와의 교류도 활성화하기 위해 주 정부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 아울러, 한 총리는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향한 우리 정부의 정책을 설명하고 동북아 등 역내 및 글로벌 정세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